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EATURE] 바르고 녹이고 말리면 가방이 더 튼튼해지는, 왁스 사용법 (해외배송 가능상품)

 
NEWS
상품명 [FEATURE] 바르고 녹이고 말리면 가방이 더 튼튼해지는, 왁스 사용법
상품요약정보 새 가방에 왁스를 칠하기는 겁나지만 바르고 나면 새삼 뿌듯해지는 R WAX 사용법 알려 드립니다. R WAX? 이렇게 쓰면 좋아요!
적립금 0원 (5%)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SOCIAL
SOCIAL




새 가방에 왁스를 칠하기는 겁나지만 바르고 나면 새삼 뿌듯해지는 R WAX 사용법 알려 드립니다.

R WAX? 이렇게 쓰면 좋아요!





'물건도 관리하면서 오래 쓰자' 이 생각이 좋아서 R WAX도 팔기 시작했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꼼꼼하게 발라서 녹이고 먹이고 하면 이렇게 변합니다. 새 제품 맞아요. 


 



R WAX는 이렇게 바르면 돼요.

1. 지우개같이 생긴 왁스를 꺼내 드라이기로 표면을 살짝 녹여줍니다. 왁스가 너무 딱딱하면 잘 안 발리거든요.

2. 에이징을 원하는 부분에 살짝 녹은 왁스를 얇게 한 겹 슥 바릅니다. 너무 욕심내지 말아요.

3. 왁스 묻은 원단을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살살 녹여줍니다.

4. 원단이 반짝이면서 왁스를 먹으면 손으로 문질러 뭉친 곳 없이 고르게 발라줍니다. 

뜨거워서 데이거나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손에는 장갑을 꼭 껴요.

5. 만족스러울 때까지 1~4를 반복합니다. 난이도는 쉬운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 번에 욕심내서 왁스를 많이 바르면 잘 마르지도 않고 멋지지도 않거든요.

얇게 여러 번, 며칠 말렸다가 한 번 더 바르고 오랜 시간 공들여서 발라줄수록 멋스러워져요.





왁스 제대로 먹은 원단은 이렇게 변합니다.

물이 묻어도 젖지 않고 원단 위에서 방울방울 맺혀 버리니까 손으로 툭툭 털면 그만이에요.


우리가 백 번 얘기해도 진짜 왁스 써도 되는 건지...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요. 

우리보다 훨씬 더 왁스를 잘 쓰고 계신 분들에게 직접 물어봤어요!





R WAX 사용자, 김재중 

바리스타 트레이너, 바리스타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고 내년 봄에 선보일 Mellower Coffee 한국지사 팀에서 일하고 있어요.

 

1. 어떻게 하다가 로우로우에 왁스 칠할 생각을 한 거예요?

같이 일하던 친구가 RAWROW 전도사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 친구 영향으로 직장 동료들이 모두 신발, 가방 하나씩은 구매했었죠. 덕분에 저도 지금 신발, 가방, 안경, 에이프런, 파우치 등 여자친구랑 다양한 RAWROW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저는 가죽 소재 에이프런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무시하지 못할 무게감 때문에 다소 망설이다가 RAWROW 에도 에이프런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 지금은 판매하지 않는 RAPRON400 이거요. 

에이프런 구입을 마음 먹으면서 왁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함께 RAWROW 제품을 사용하는 동료들이 제품에 왁스를 칠한 친구는 없어서 제가 먼저 시도해 보기로 하고 왁스도 함께 구입했어요.


2. 왁스 칠하니까 어떤 점이 좋던가요?

색상이요. 왁스를 얼마나 바르는가 어떻게 바르는가에 따라서 오리지널 제품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내가 움직인대로 주름이 생겨서 같은 제품이더라도 전혀 다른 느낌이 표현 되더라고요. 나만의 리미티드 같은 느낌이라 제품에 애착도 더 많이 생기고요.

물이나 커피 등이 잘 스며들지 않아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 

늘 깔끔한 모습을 유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3. 왁스 잘~바르는 본인만의 팁이 있다면?

먼저 새 제품에 왁스를 바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오리지널 제품을 사용하다가 나중에 왁스를 칠해서 사용해야지 하고는 뒤늦게 왁스를 발랐는데 오염된 부분들이 왁스를 칠한 후 멋지게 변한 제품의 모습에 약간은 옥의 티 같은 느낌이랄까? 하하..

일반적으로 왁스를 제품에 열심히 문지른 후 드라이기로 왁스를 녹여 캔버스에 스며들게 해주는데 이때 왁스를 한 방향으로만 발라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왁스를 제품에 문지르는 동안 제품 표면의 먼지나 섬유들(?)이 왁스에 엉겨 붙게 되는데 한 방향으로만 밀어주면 이것들이 제품에 다시 엉겨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죠.

저는 왁스에 먼저 열을 조금 가해 왁스를 말랑하게 만든 후에 발라요. 힘들이지 않고 더 부드럽게 바를 수 있고, 더 많은 양을 한번에 바를 수 있어서 원하는 부분에 원하는 색감 표현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죽 부분에 바를 때에는 비닐장갑 같은거 하나 끼시고 열을 가하는 동안 살짝 문질러 주어도 좋아요. 가죽부분은 왁스가 뭉치면 얼룩이 바로 티가 나서요. 

단, 엄청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는 점!





R WAX 사용자, 이성빈

1. 어떻게 하다가 로우로우에 왁스 칠할 생각을 한 거에요?
로우로우 브랜드에 관심이 생기면서 웹서핑을 시작했습니다. 캔버스 제품에 왁스를 칠하면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가죽이나 캔버스에 왁스 칠을 하면 색상도 깊어지고 크랙도 생기고 발수 기능도 강화 된다고 하니 매력적이더라고요. 
물건을 관리하면서 오래 쓰는 이야기도 좋아서 왁스를 구입했어요.

2. 왁스를 칠하니까 어떤 점이 좋던가요?
왁스를 바르니까 진짜로 색이 짙어지고 빈티지스럽게 변하는 모습이 재밌더라고요. 
특히 비 오는 날 물방울이 몽글몽글 표면 위에 맺히는 것을 보고 뿌듯했어요.
 
3. 왁스 잘 ~ 바르는 본인만의 팁이 있다면?
글쎄… 이게 팁이 될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왁스를 칠할 곳에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 주고 그 다음에 왁스를 발라요. 욕심 내서 너무 많이 바르면 고르게 녹지 않아서 한 쪽만 찐~해지거든요. 옅게 발라주고 드라이기로 녹이고 또 덧대어 바르고! 
한 번에 끝내려고 하지 말고 바르고 녹여주기를 반복하는 것이 좋아요.



여기까지 보고 내 가방에도 왁스를 발라 보고 싶다면? 
왁스가 잘 어울리는 가방이랑 R WAX 묶어서 싸게 살 수 있는 기회.

[왁스 잘 어울리는 가방 할인]

매장: 공식 온라인몰, 로우로우 직영점

기간: 1월 13일(금)~1월 23일(월)

제품 보러 가기